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생회복지원금신청방법

by stern72 2025. 1. 16.

내수경제가 얼어붙은 가운데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설을 맞아 민생회복지운금을 지급합니다. 

각 시도별로 신청방법및 지급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신청방법

파주시 민생회복 생활안정 지원금

경기 파주시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민생 회복 생활 안정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파주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한달간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습니다.

 

- 지원대상 : 지난해 12월 26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내국인

- 지원금액 : 개인당 10만원

-지급방법 : 지원금을 신청하면 다음 달 오후부터 개인당 10만 원을 지역화폐인 파주페이로 받을수있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지원금 신청은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 첫 주인 21~24일은 혼잡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생년 끝번을 기준으로 요일별4부제를 적용한다고합니다.

                  21일은 1-6년생, 22일은 2-7년생, 23일은 3-8년생, 24일은 5-0년생 순입니다.

신청요일별 4부제

              기존에 파주페이 카드를 사용하는 시민은 온라인으로 파주시 민생 회복 생활 안정지원금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수있습니다.

             카드가 없을경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 신청하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오프라인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지원금의 사용기간 : 파주페이 카드 사용 승인 문자메시지 수신일로부터 오는 6월30일까지이며, 사용기한 내 미사용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더 자세항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영광군 민생회복 생활안전지원금

영광군은 민생회복지원금을 100만원 지급으로 전국최고금액을 지급합니다.

전남 영광군이 군민들의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내수활성화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민생회복지원금 1차분을 신청받아 지급합니다.

영광군 민생회복지원금

 

민생회복지원금은 군민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며 설과 추석명절 전 2회에 걸쳐 50만원씩 지급합니다.

- 신청일 : 이달말에 설 명절이 있어 1차분 지원금은 지난 13일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일로부터 1~2일이내 영광사랑카드에 지급됩니다.

-지급대상 : 지급 기준일인 2024년 12월27일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군에 주소를 둔 군민

                    지급기준 다음날부터 전출, 사망, 말소 등의 사유가 발생한경우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사용처 : 영광사랑카드로 지급되는 지원금은 오는 9월30일까지 30억원 초과 가맹점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기한 : 2025년 9월30일까지

 

더 자세한 지급신청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영광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김제시 민생회복 생활안전 지원금

전북 김제시가 최근 지속되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체 시민 1인당 50만원씩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합니다.

 

 

신청대상 :  지급기준일 24년12월31일 이전부터 김제시에 주민등록 또는 체류지를 등록하고 신청일까지 유지된 김제시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포함)  제외대상 : 기준일 이후 사망자, 전출자,주민등록 말소자등

지급기준 : 지급기준일 (24.12.31), 지급형대(선불카드), 지원금액 (50만원)

사용방법 :  김제시 전상가, 제한업종(대형마트등 11개업종 제한)

신청기간 : 2025.1.20(월) -3.31(월) ※ 휴일 운영 : 1.25(토) 9시~18시

사용기간 : 2025 년 1월 20일 ~ 5월 31일

신청장조 : 검산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

신청방법 : 세대주(신분증 지참)가 세대원을 포함하여 일괄신청 원칙

 지급방법 :  50만원이 입급된 '무기명 선불 카드'를 지급

 

               

김제시 민생안정지원금

 

 

남원시 민생안정 지원금 

전북자치도 남원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마련한 민생안정지원금을 20일부터  본격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2월21일까지이며 지급액은 1인당 30만원입니다. 전 시민이 지급대상입니다.

 

지원금은 총 230억원 규모로 7만6801명의  시민에게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남원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큰 보템이 되고자 합니다.

 

세대주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 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세대원 전에체 대해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가 아닌 경우에는 세대주 위임장과 세대주 신분증, 신청자 신분증을 지참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시는 원활한 지급을 위해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1-6,화요일2-7,수요일3-8,목요일4-9, 금요일5-0 의

5부제(요일제)를 운영합니다.

 

지급된 선불카드는 받은날로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남원사람 가맹점(연 매출 30억원 제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 지원대상 : 남원시 전  시민(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또는 일반체류자격 취득 체류지 등록자)

※ 제외대상 : 2024.12.31 이후 사망자, 전출자, 주민등록 말소, 외국인등

-기준일자 : 2024년 12월31일 기준 주민등록표상 남원시 거주자

-지급금액 : 1인당 30만원 

-지급형태 : 무기명 선불카드

-사용처 : 남원사랑상품권 가맹점

   

 

 

이렇게  4개 도시의 민생 회복 생활안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생활 지원금은 유효기간이있으니 꼭 지원금 받으셔서 유효기간안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민생안정지원금 정책은 각 지자체가 지역 내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높습니다.

특히, 지원금의 사용이 제한된 지역화폐나 선불카드 형태로 제공됨에 따라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제 선순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방식을 병행하며 주말 운영 시간까지 마련해 시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다만,세대주 기준으로 신청하거나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를 활용하는 방식은 혼란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지원금 정책은 단기적인 경제 회복에 큰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해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줍니다.